눈 아래 떨림 현상

제가 눈 아래 떨림 현상을 처음 겪은 것은 꽤 오래전 일입니다. 고등학교 다닐 때 였던 것 같습니다. 갑자기 눈 아래 떨림이 느껴져 당황스러웠습니다. 멈추려고 해도 멈춰지지 않고 움직이려고 해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저처럼 갑자기 눈 아래쪽 근육의 떨림이 생겨서 이게 왜 생기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눈 아래 떨림, 눈 밑 떨림

눈 아래 떨림 현상이 생긴다고 해서 사실 움직이고 말하고 먹고 하는 생활에 전혀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사람들을 만나는 입장에서는 눈 떨림을 보여주긴 좀 그래서 눈 아래 떨림 현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적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한동안 이 떨림 증상이 있었으며 지금은 거의 사라진 상태입니다. 따로 병원을 가본 적은 없지만 상식적인 수준에서 원인을 확인하였으며 그 원인을 해결하자 사라진 증세입니다.

눈 아래 떨림 생기는 원인

가장 많이 알려진 원인으로는 '마그네슘 부족'이 있습니다. 몸에 필요한 건 수분, 철분, 인, 산소 이런 것만 알았지 마그네슘이라니 뭔가 무시무시한 느낌이 처음엔 있었습니다. 하지만 알아볼수록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 물질인지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이란 주기율표 2족에 속하는 금속입니다. 원소기호는 Mg로 씁니다. 아마 학교다닐 때 배웠던 원소기호일겁니다. 원자번호 12, 원자량 24.3050, 녹는점 650℃, 끓는점 1,100℃, 비중 1.741의 금속입니다. 이런 금속이 우리몸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는데요.

마그네슘은 많은 양이 체내에 필요하진 않지만 몸 속 칼슘의 운반을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신경과 근육세포의 안정을 돕는데 사용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불안증세가 나타나고 신경질적인 반응이 커지기도 합니다.

마그네슘 원소
마그네슘

사실 눈 아래 떨림 현상은 그 자체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눈 아래 떨림 현상을 통해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캐치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당뇨병, 뇌졸중, 심장마비 원인, 눈밑 떨림, 골다공증, 치매,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고혈압, 천식,심장병, 두통, 생리통, 수족냉증 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 부족이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눈 아래 떨림 해결 방법 경험

저 또한 이 마그네슘 부족에 의한 현상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렸을 때 먹는 것이 시원찮으니 아마도 마그네슘 섭취도 부족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나이 먹고 취업을 하고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이것 저것 많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었고 영양제 같은 보조 식품도 함께 먹다 보니 자연스럽게 눈 아래 떨림 현상은 사라졌습니다.

특히나, 마그네슘 섭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시마, 아몬드, 호두, 잣, 두부, 콩, 새우, 바나나, 시금치, 씨앗, 우유, 미네랄워터, 고등어, 멸치, 아보카도, 카카오닙스, 호박 등이라고 합니다.

눈 아래 떨림으로 마그네슘 부족 신호를 캐치하였다면 다른 질환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영양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의사항

눈 아래 떨림 현상이 꼭 마그네슘 부족에 의해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경압박에 의한 안면경련이나 뇌경색 전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분이나 평소 혈압이 높았던 분들이라면 이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주기적으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고 몸 상태를 예의주시해야 합니다.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병원을 들를 수는 없는 노릇이기도 하구요.

Posted by 모리 해리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