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기장 연봉

예전부터 외국에서는 비행기 기장은 꿈의 직업이었습니다. 해외를 자주 다녀올 수도 있고 사회적으로도 인정과 존경을 받는 직업이기도 하고 연봉도 높은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비행기 기장 연봉이 얼마나 높길래 이렇게 인기가 높은 직업이 되었을까요?

비행기 기장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까, 어떤 미래를 향해 목표를 가져야 할까 고민하는 분들이 무조건 연봉이 높은 것만을 생각하시지는 않겠지만 높은 연봉과 사회적 존경을 받는 일이라면 비행기 기장이 되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당연히 연봉이 높으면 높을수록 직업 만족도가 높아지기도 하겠지만 마냥 그렇지만은 않다는 것 아는 분들은 아시겠죠.

비행기 기장은 업무가 늘 긴장의 연속입니다. 비행기를 안전하게 조종하고 멀리 떠나는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행기를 한번이라도 타보신 분들이라면 이륙할때, 착륙할때 들리는 기장님들의 안내말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대부분 안전과 관련한 이야기입니다. 비행기 사고는 거의 모든 승객과 승무원의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 승무원들과 기장은 운항 중 늘 긴장하고 살 수 밖에 없습니다.

기장 연봉

주변에 비행기 기장을 하는 분이 없어서 정확한 연봉 금액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메이저 항공사 비행기 기장 연봉은 1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항공사마다 다르기에 정확히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부기장 초기 연봉만 봐도 9천만원 후반대라고 합니다. 물론 연차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소속 항공사의 연봉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1억 기준은 대한항공 기준입니다.

기장 연봉이 억소리 나게 높긴 하지만 어려운 직업입니다.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힘든 직업입니다. 언어에도 능통해야 하고 특수한 교육도 이수해야 하니 공부량도 많은 것 같아요. 비행기 기장 연봉만을 생각하시진 않으리라 믿습니다. 비행기 기장이 되기 위해 오늘 도 노력하는 모든 분들. 그 꿈을 이룰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Posted by 모리 해리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