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살빼기 좋은 운동 같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동물입니다. 불과 수십년 전만해도 인류는 먹을 것이 모자라 살을 찌우는게 부의 상징이자 삶의 온전한 목표였을 때도 있었는데도 말이죠. 이젠 인류는 돈을 들여 먹고, 다시 돈을 들여 살이 빼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다이어트가 스트레스인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해도 살이 빠지지 않아 고심하는 분들. 운동을 해야 하는 줄 알지만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 살만 빼고 싶은데 어디를 어떻게 운동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살 빼기 좋은 운동 부위를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살 빼는 방법 1

기본적으로 살을 빼려면 먹는 것을 조절해야 합니다. 먹는 것을 조절하지 않고 운동으로 살을 빼겠다는 것은 구멍난 배 안으로 들어오는 물을 바가지로 퍼내는 형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먹고 싶은 것이 있어도 좀 참아야 합니다. 먹는 것을 막지 못하고 살빼는 것은 어렵습니다.

살 빼는 방법 2

그리고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이라고 해서 유산소만 해야지. 이런 생각은 옳지 않습니다. 물론 유산소 도움이 됩니다만,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서는 이왕이면 '이 부위'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유산소와 더불어 근육량의 증가는 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단순히 근육이 커진 것이라는 개념을 넘어서서 근육량이 많아지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납니다. (참고글 : 웨이트 트레이닝이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인 이유) 기초 대사량이 늘어나면 운동을 하지 않는 활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모가 커져서 저절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량 어디를 키울까? - 살 빼기 운동 부위는 어디?

그래서 반드시 기본적으로 근육량을 키워서 스스로 지방이 없어지는 효과를 노려야 하는데 어떤 근육이 가장 다이어트 효과가 좋을까요? 그건 바로, 하체 근육. 특히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입니다.

 

이 근육이 전체 신체 근육량의 65% 가까이 되기 때문에 같은 운동을 해도 하체 근육을 키우는 것이 좀 더 빨리 신체 근육량을 늘리는 비결입니다. 살 빼기 운동을 하고 싶다면 상체보단 하체운동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운동을 한다면 한동안 하체 운동에 집중해 보세요.

Posted by 모리 해리슨
,